본문으로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 디지털 민원
  • 민원안내
  • 행정서비스헌장
  • 공통이행기준
  • 도민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공통이행기준


행정서비스헌장에 대한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습니다.

우리 충청남도 공직자 모두는 200만 도민을 위해 끝없는 봉사와 헌신이 최고의 가치임을 깊이 인식하고, 편안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민만족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도민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도민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받으실 권리가 있습니다. 충청남도 공무원들이 보다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헌장 운영에 대하여 깊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법규나 제도상 또는 공익을 위해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직접 찾아 오시거나 전화상담을 원하실 경우 미리 예약해 주시면 성실히 준비하여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겠습니다.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관계규정에 의거 민원서류로 접수또는 처리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신청인의 정확한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주시기 바랍니다.

행정서비스 내용이 지극히 불만스럽거나 불친절하여 불쾌할 경우 옐로우(Yellow) 카드를, 또한 서비스 내용이 만족스럽고 친절하여 감동적일 때는 그린(Green)카드를 당해 공무원에게 발부하실 수 있습니다.

도와 각 시·군은 서로 긴밀한 협조 체제하에 업무를 추진하고 있으므로 도청을 이용하시기 불편한 경우에는 가까운 행정기관을 찾아가 문의하시면 정성을 다해 도와 드릴 것입니다.

담당부서 : 충청남도 콜센터
문의전화 : 041-120

* 본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으며,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 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