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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생활센터소개

업무안내 관련 페이지입니다.

업무안내

충청남도 소비생활센터에서는 우리지역 소비자의 기본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생활에 필요한 각종 정보제공 등을 통하여 소비자주권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소비자문제 전담기구로서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 소비자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상담 및 피해에 대한 구제
  • 시ㆍ군 소비생활센터의 상담 및 피해구제업무 지원
  •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의 지방개최 지원

소비생활 정보제공 및 홍보

  • 합리적인 소비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제공
  • 소비자피해 예방을 위한 새로운 뉴스 및 각종 조사ㆍ시험검사 결과 제공 등

소비자교육

  • 소비자피해 예방 및 합리적인 소비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
  • 소비자보호 관계자에 대한 소비자보호활동에 필요한 교육

소비자문제조사

  • 소비자 피해 다발 품목 및 새로이 발생하는 소비자 문제에 대한 조사

위해위험정보수집 및 결함제품 리콜

  • 소비자의 신체적ㆍ재산적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위해정보 수집ㆍ분석
  • 결함제품에 대한 리콜 실시
  • 담당부서 : 충청남도 콜센터
  • 문의전화 : 041-120
만족도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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