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 충남소개
  • 충남의 현재
  • 충남의 상징
  • 상징마크
  • 월드브랜드

상징마크


월드디자인

  • 월드 로고

    충남의 마음과 의자를 문자와 도형으로 형상화한 월드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미소짓는 모습 : 풍요롭고 온화한 정서

    붉은색의 타원형 : 미래에의 강한 의지

    Heart of Korea : 대한민국의 중심

    최초사용 : 2004년

브랜드 활용방향

한국 역사의 중심 - 백제역사의 중심지, 미래한국의 중추역할

지정학적 국토의 중심 - 양호한 접근성, 비교우위의 성장잠재력

한국의 정신적 중심 - 「충효정신」, 「선비정신」의 본고장

한국 정치·행정의 중심 - 행정수도 건설, 균형발전의 중심축

단계별 실천과제

일류충남, 미래지향적인 새로운 정체성 정립

충남의 존재와 이미지를 국내·외에 홍보

대표적 특산물, 기업제품, 서비스 상품에 활용

충남이 한국의 중심임을 표현

[1단계] : 공무원의 의지 결집 및 활용 동참

사용규제 최소화, 적극적 활용, 초기홍보 주력

[2단계] : 도민 공감대 형성

활용기반 조성, 국·내외 이미지 확산 홍보

상표등록, 자치법규 제정 등 제도적 보호조치

[3단계] : 브랜드 본격 활용

우수제품 및 시설 등에 브랜드 선별 부착

해외홍보 강화, 철저한 브랜드 품질관리

월드디자인 압축파일
JPG 다운로드 일러스트 다운로드
담당부서 : 충청남도 콜센터
문의전화 : 041-120

* 본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으며,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 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