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이 순환되는 건강하고 아름다운환경!
건설공사자원정보공유시스템이 만들어 갑니다.
건설공사 자원정보 공유시스템이란?
도내 발주 건설공사 현장에서 발생하는 사토 등 활용되지 못하는 자원 정보를 제공하고 특허‧신기술 개발자와 건설사업 담당자 간 투명한 접촉을 위한 창구입니다.
건설공사 자원정보 공유시스템 구축 목적은?
도내 발주 건설공사 현장에서 발생하는 불용 토석, 보도블럭 등 자원 정보 공유로 자원의 재활용을 촉진과 예산을 절감하는데 있습니다.
공공발주 담당자와 특허·신기술 개발자 간 공개적인 “만남의 장”마련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를 지원하고자 합니다.
건설공사 자원에는 무엇이 있을까?
건설공사 현장에서 발생하는 불용 토석, 보도블럭, 수목, 장비․기구 등으로 발생 현장에서는 별도 처리비용이 소요되나 타 건설현장에서는 활용이 가능한 것입니다.
「건설폐기물의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리하여야 할 건설폐기물 제외
누가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건설자원정보
불용 자원이 발생 건설현장에서는 관련 정보를 시스템에 올려 처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자원이 필요 건설현장에서는 인접 건설현장의 토석, 보도블럭 등을 무상으로 가져다 쓸 수 있어 소요 예산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특허·신기술 창구
기술개발자는 개발 기술의 홍보의 어려움을 줄일 수 있고 폭넓은 기술 활용의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발주부서 담당자는 기술개발자의 비공식적 접촉으로 인한 불필요한 오해를 줄일 수 있고 다양한 특허·신기술을 비교·검토 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운영 흐름도
도, 시군, 충남개발공사 사업부서
특허·신기술 기술개발자
유의사항 : 본 시스템과 관련한 충청남도의 역할은 본 시스템의 기능적 유지관리에만 한정되며 자원 활용, 특허․신기술 적용은 전적으로 이해관계자의 책임 하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